게살스프


주재료(4인분 기준)

게살(대게 1/2마리 분량), 마늘 1T, 팽이버섯 조금, 대파 흰부분 조금, 당근 약간, 부추 한줌, 느타리버섯 5개, 계란 1개, 녹말 물 3T, 치킨스톡 1개, 올리브유, 참기름

요리법

1. 달군 냄비에 올리브 기름을 두르고 대파와 마늘을 넣고 볶아줍니다.

2. 마늘향이 나면, 치킨스톡 풀어 놓은 물(4C)을 부어줍니다.

3. 팽이버섯, 당근, 느타리버섯을 한소큼 끓입니다.

4. 끓어 오르면, 여기에 게살은 찢어서 넣고, 부추 넣고, 계란을 풀어 넣고 잘 섞어줍니다.

5. 재료가 다 익어서 어우러졌으면 녹말물로 농도를 맞춰줍니다.

6. 마지막으로 소금간 하고 참기름 한 방울을 넣어줍니다.

게살 케이크


주재료
  • 주재료 : 게살(대게 2마리 분량), 양파 1개, 화이트와인 2T, 삶은 계란 2개, 밀까루 1/3C, 빵가루 2C, 올리브유
  • 베사멜 소스 재료 : 버터 2T, 밀가루 2T, 넛맥 조금(생략 가능)
  • 타르타르 소스 : 마요네즈 1/3C, 양파 15g, 피클 15g, 삶은 달걀 1/4개, 케이퍼 10g, 파슬리 1줄기, 레폰 1/8개, 식초 1t, 소금·후추 적당
요리법
  1. 팬에 올리브유를 두르고 다진 양파를 볶고 게살을 넣고 적당히 볶으면서 화이트와인을 넣어줍니다.
  2. 삶은 계란을 다져서 게살과 양파 볶은 것에 베사멜소스를 넣어 버무려줍니다.
  3. 버무려진 반죽을 냉장고나 냉동고에 살짝 굳혀서 동그랗게 모양을 만들면 모양잡기가 쉽습니다.
  4. 동그랗게 모양 낸 반죽을 밀가루, 계란, 빵가루 순으로 입힌 후 170~180℃의 기름에 튀겨냅니다.
  5. 또는, 170~180℃의 오븐에서 20분 정도 앞 뒤 뒤집어 노릇하고 바삭하게 구워주어도 됩니다.
  6. 야채와 같이 접시에 담고, 케이크 위에 타르타르소스를 올려 줍니다.
베사멜소스
  1. 버터와 밀가루를 넣어 팬에 볶다가 우유를 넣어줍니다.
  2. 볶을 때, 밀가루가 타지 않게 충분히 볶아야 냄새가 나지 않습니다.
  3. 좀 더 맛있는 베사멜 소스를 위해서는 넛맥을 약간 넣으면 좋습니다.
타르타르소스
  1. 양파는 곱게 다져서 소금을 뿌리고 파슬 리도 곱게 다녀서 각각 면보에 싸서 물에 씻은 후 물기를 꼭 짜냅니다.
  2. 계란은 완숙으로 삶은 후 흰자와 노른자로 분리해 각각 다져놓습니다.
  3. 피클과 케이퍼도 잘게 다집니다.
  4. 물기 없는 볼에 마요네즈, 양파, 피클, 케이퍼, 파슬리, 다진 달걀 모두를 섞고 소금과 흰 후추를 넣어 잘 섞어줍니다.
  5. 레몬즙, 식초, 피클쥬스 등으로 농도(수저로 떴을 때 뚝 뚝 떨어질 정도로 묽게)를 맞추어 줍니다.
  6. 접시에 담을 때 다진 파슬리를 뿌려줍니다.

게살 자몽 샐러드


주재료
  • 주재료(4인분 기준) : 게살 100g, 자몽 1개, 베이비 채소 1줌
  • 와사비마요네즈 드레싱 : 와사비 1t, 마요네즈 3T, 레몬즙 2T, 올리브유 1T, 소금·후추 약간씩
요리법
  1. 게살은 먹기 좋은 크기로 뜯어 준비하고 베이비채소는 깨끗이 씻어 물기를 빼줍니다.
  2. 자몽은 껍질을 제거하고 살만 발려서 준비합니다.
  3. 볼에 게살과 자몽을 넣고 분량에 맞게 섞은 드레싱으로 버무려 접시에 담아냅니다.
와사비 마요네즈 드레싱

와사비, 마요네즈, 레몬즙T, 올리브유, 소금·후추를 순서대로 넣고 잘 섞어주면 됩니다.